[향기에 미친 자의 2023년 상반기 향기템] 세제|섬유유연제|섬유탈취제|샴푸|로션|헤어미스트|룸스프레이 추천!!!
울엄마 밑에서 자란 나는 향기에 아주 미쳐있다.
절대 내 몸, 내 집에서 좋지 않은 냄새는 한 톨도 있으면 안 되며.. 심지어 이거에 대한 강박까지 생긴듯함....



엄마가 자주 보내주는 선물 들 목록 오백가지 중 하나 : 세제.
따끈따끈하게 오늘 온 세탁세제인데, 세제 계량 잘 못(안)해서 캡슐세제를 주로 쓰는 나.
뜯자마자 달달한 꽃향기가 나는데 이거 무조건 우리집 김여사님 취향이야... 무조건 냄새 좋겠는뒈..???
그리고 써본 '살림시대 퍼퓸 캡슐 세탁 세제' 후기
- 인위적임이 아예 없다고는 할 수 없지만, 부담스럽지 않아요 전혀!!
- 달달한 풍선껌이 섞인 꽃향기?? 느낌인데, 향이 강해서 빨래널어놓은 지금은 방에 향기 가득해서 너무 좋아요!!! (강하다고 해서 부담스러울 정도는 전혀 아님)but 섬유유연제 향이 가려짐
- 향이 강해서 섬유유연제 따로 하지 않아도 충분함
- 달달한 향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강추!!!!!

새 세제가 왔는데 빨래를 안 해볼 수야 없지!!!!
새 거에 환장하는 나는 그 자리에서 바아로 빨래돌려버림.
오늘 빨래는 흰 색 당첨쓰~~~

빨래돌아가는 동안에 샤워 싹 하고 저녁으로는 볶음너구리랑 우리집 김치!
너구리+우리집 김치조합 진짜 스릉흔드,....
나는야 밥먹고도 음식냄새 남아있는 거 싫어해서 환기해야되는 냄새집착녀..^^
여기서부터는 급 삘받아서 잔뜩 찍어댄 내 요즘의 향기템들.. 소개해봅니다. (급전개)
주로 나는 향수보다는 이런 자연스럽게 낼 수 있는 향기템들을 좋아해서 샴푸나 세제, 로션 등에 미쳐있고, 밖에 나갈 때보다 집에서 나한테 나는 향기를 더 중요시함. (비싸거나 희귀템 or 엄청나게 빠져있는 향기나는 것들은 집에서만 씀..ㅋㅋㅋ)


요건 내 최애 섬유유연제 '르샤트라-피오니부케' !!!! 이 섬유유연제는 진짜 2년째 이것만 쓰고있는데, 최근에 섬유탈취제도 같은 제품 같은 향이 있는 걸 발견하고 바로 냅다 질러버림..
르샤트라 - 피오니부케 섬유유연제, 섬유탈취제 향 설명
- 달달한데 꽃향기 베이스라 인위적이지 않고 무겁지 않은 달달한 향기(필자는 특유의 달달하고 무거운 향기 싫어함)
- 달달함 95%에 상큼함?시원함? 5%가 섞인 느낌이라 부담스럽지 않음.
- 무조건 강추..
- 우리집은 드럼세탁기를 사용) 세탁 전에만 섬유유연제를 넣으면 향기가 오래 가지 않는데, 헹굼 단계에서 한번 더 넣어주면 향기가 두 배가 됨. 귀차니즘인 나는 고로 섬유탈취제를 구비함^^



이건 진짜 내 찐 인생템 중 인생템.... '아모스 칼라&펌' 샴푸 컨디셔너 + '아모스 프로페셔널 소프트닝 컨디셔너(헤어미스트 겸용으로, 뿌리는 컨디셔너임!)'
6년 넘게 쓰고있슴돠. (왕진지)
아모스 칼라&펌 샴푸 컨디셔너 + 아모스 프로페셔널 소프트닝 컨디셔너 후기
내 곱슬머리 매직 인생 2n년.. 이 이 제품들 사용한 후기를 털자면
- 흔하지 않은 (내 주변에서 이 향기 맡아본 적 없음) 향임. 뭐라 형용할 수 없는 향이랄까효... 고급스러운 향기인데, 6년 넘게 이 제품 쓰면서 이 냄새 맡고 좋다고 안 한 사람이 없음.
- 거품 잘 나서 좋음
- 샴푸만 할 때보다 확실히 세트로 나온 컨디셔너도 같이 해주면 향이 오래 감
- 감고 나서 간지러움 생기는 샴푸들이 간혹 있는데 이거는 간지러움 전혀 없음.
- 사실 머릿결이 좋아진다거나 특별한 점은 없는 것 같지만, 향때문에 못 버리고 6년째 씁니다.
- 컨디셔너(미스트)는 머리 60프로 말리고 치치칙 직접 머리카락에 뿌려주거나 손바닥에 뿌려서 머리 문질문질해주기

이건 지금 아모스 컨디셔너 미스트 다 써서 대용으로 잠깐 사용하고 있는 '미장센 모이스처 수분 촉촉 헤어미스트'
깨알 미장센 헤어미스트 평
- 향이 강해서(but 부담스러움 노노)조금만 뿌려줘도 오래가는 장점
- 아모스보다는 인위적임이 약간 있으나, 인위적이거나 무거움은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.
- 은은함보다 좀 더 향이 오래 가거나 곁에서도 났으면 좋겠는 사람들에게 추천
- 이것도 아모스랑 병행해서 꾸준히 사용중인 차애템!


요건 6년 그 이상을 쓴..어렸을 때부터 쓴.. 이 향에 내 인생들이 다 담겨있다 ...'비욘드 바디리프팅' 라인의 샤워젤, 바디로션!
비욘드 바디리프팅 샤워젤 + 바디로션 평
이건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맡아본 적 있는 냄새라고 생각함.
- 자몽, 석류향인데 그냥 흔해빠진 자몽이랑 석류향이 아님. 향에서부터 쌉싸름함이 느껴져서 저렴해보이지 않고 전혀 익숙하거나 인위적이지 않다. (인위적임은 내 개인적인 의견)
- 샤워젤은 물론이고 바디리프팅 바디로션은 특히 보습감 제로라고 보면 됨. 바르고 난 후 좋게 말해서 산뜻하지 바르고 한 15분만 있으면 내가 이걸 발랐던가? 라는 생각이 드는 보습감. 겨울은 전혀 추천하지 않고 향이 은은하게 기분좋게 나서 여름에는 추천하는 템!
- 그렇습니다. 기능은 모르겠고 이것도 역시 향기때문에 못 버리는 템임.

어제 엄마가 갑자기 보내준 바디워시 선물!!!!
처음 들어보는 브랜드랑 비주얼인데 이거 진짜 왕추천....하는 퍼퓸 바디워시입니다.
'호사' 퍼퓸 바디워시 후기
- 향이 매우 고급진 꽃향기임. 그래서 그런지 씻을 때, 씻고 나서 약간 내가 공주님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음..ㅋㅋㅋㅋㅋ 오래 가진 않지만 쓸 때와 쓴 직후에 향이 기분좋게 확 나는데 향이 너무 좋아서 그 순간의 기분좋음 절대 못 잊어..
- 펌프형식이 아니라 짜서 쓰는 방식이라 양조절이 힘듦,, 아까운 내 바디워시 짜서 쓰다가 다 없어지겄어
- 퍼퓸 바디워시답게 냄새가 고급져요. 꽃향기 매니아 분들께 강력추천함니돠.

이건 예전에 로사케이 가방 살 때 받은 드레스&리빙 클리어 퍼퓸(걍 섬유탈취제)이지만 내 맘대로 룸스프레이로 쓰고있는 녀석..
깨알 로사케이 섬유탈취제(?)ㅋㅋ평
- 숲향이 나용 근데 무겁지 않고 적당히 캐주얼하고 가벼워서 푹푹 막 뿌려줘도 부담스럽지 않슴다.
- 이 퍼퓸만 살 수 있음 참 좋을텐뒈ㅔ...
* 여기 있는 모든 후기와 제품들은 전부 내돈내산 or 울엄마울엄마산입니다.*